昨日,知名台湾女星陈乔恩被爆酒驾,保释出来后在微博上正式道歉。
대만 인기 탤런트 진교은(38)이 지난 4일 새벽 1시 53분경 타이베이(臺北) 중샤오둥루(忠孝東路) 근방에서 음주운전을 하다 경찰에 적발돼 조사를 받았다고 펑파이(澎湃)뉴스 등 중국 매체가 지난 4일 보도했다.
台湾人气女演员陈乔恩(38)于本月4号凌晨1点53分在台北忠孝东路附近酒驾被警察逮捕并进行调查。澎湃新闻等中国媒体相继报道。
진교은은 당시 빨간 신호등임에도 불구하고 우회전을 시도하다 타이베이 경찰의 제지를 받고 즉각 체포됐다. 
陈乔恩当时在红灯时试图右转被台北警察发现并制止,当场逮捕。
진교은은 곧바로 경찰서로 연행돼 조사를 받았으며 당일 오전 10시 30분경에 10만 대만 달러(한화 약 350만원)의 벌금을 변호사를 통해 납부하고 경찰서에서 나온 것으로 전해졌다.
陈乔恩立刻被带往警察局并接受调查当天早上10点30分缴纳10万台币的罚金通过律师被保释出来。
진교은은 타이베이 경찰 조사에서 "저녁부터 친구들과 집에서 술을 마셨다"고 진술했으며 "음주운전 행위로 이렇게 물의를 일으켜 후회스럽고 죄송스럽다"고 밝혔다.
陈乔恩在警方调查中表示其晚上和朋友在家喝了点酒,没想到酒驾会造成这样的负面影响,非常后悔并深感抱歉。
진교은은 대만 현지 법률에 의해 향후 운전 자격 2년 정지 처분도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陈乔恩根据台湾当地法律,在之后将受到被剥夺两年驾驶资格的惩罚。
진교은은 지난 4일 오후 자신의 SNS에 올린 사과의 글에서 "집에서 술을 마셨고 부근에서 야식을 구입하기 위해 차를 몰고 가던 중 경찰의 제지를 받았다"고 밝히면서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드려 팬들께 무척 죄송하다"고 전했다. 
陈乔恩并于4号下午在微博上上传了道歉文,表示原本在家中喝酒,打算去附近买夜宵,开车出门途中被警察叫停并检查。很抱歉让大家看到这样不好的示范。
문제는 진교은의 혈중 알코올 농도. 대만 현지 보도에 따르면 진교은의 음주 측정 결과 혈중 알코올 농도는 무려 0.67을 기록했다. 만취 수준이다.
问题在于陈乔恩血液中的酒精浓度。根据台湾当地报道,陈乔恩的酒驾测定结果显示,血液中的酒精浓度高达0.67。几乎是完全醉了的状态。
중국 시나연예의 5일 보도에 따르면 진교은은 경찰 음주 측정 당시 맥주 한 캔 정도를 마셨다고 진술했다. 그러나 현지 경찰들은 맥주 한 캔으로 0.67이 나올 수가 없다며 "거짓 진술"이라고 입을 모으고 있다고.
根据中国新浪娱乐5号报道陈乔恩在警方酒驾测定时表示自己就喝了一瓶啤酒。但是警方表示仅凭一瓶啤酒不可能出现0.67的酒精度数,认为她做了假陈述。
대만의 한 대학 교통계 교수는 대만 ET투데이에 "진교은의 체격에 0.67이 나오려면 최소 맥주 8병은 마셔야 한다"고 추정치를 내놓기도 했다.
台湾一名大学交通界教授推断以陈乔恩的体格出现0.67的酒精度数最少喝了8瓶啤酒。
경찰 조사를 마치고 벌금형까지 치른 진교은이지만 평소 애주가로 소문난 그녀의 음주운전과 '맥주 한 캔' 진술을 둘러싼 논란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结束警方调查并交了罚金的陈乔恩是出了名的宅女,这次她的酒驾事件和做了“只喝了一瓶酒”的陈述导致的混乱目测将继续下去。
对此,韩国网友表示有点震惊:
진교은은 '훈의초(熏衣草)' '왕자변청와(王子變靑蛙)' 등 다수의 대만 인기 드라마에 주연 탤런트로 출연했으며 대만 최고의 방송 대상인 금종장(金鐘奬) 여우주연상 후보에도 몇 차례 오른 바 있다.
陈乔恩曾出演《薰衣草》,《王子变青蛙》等大部分台湾人气电视剧的女主角,也曾几次提名台湾最大的电视颁奖礼金钟奖的最佳女主角。
相关阅读: 搞笑韩剧推荐:《命中注定我爱你》韩式泡菜风味的便利贴女孩 看韩媒如何报道中国女演员惊人片酬 本翻译为沪江韩语原创,禁止转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