曾经风靡韩国的玄振英最近公开了近况。
가수 현진영이 '사람이 좋다'에 출연 하면서 가족사와 근황을 함께 공개했습니다. 현진영은 서태지가 가요계를 지배하던 시절 맞설 수 있는 몇 안되는 가수 중 한 사람이었죠. 이와함께 90년대 힙합 열풍을 몰고 왔던 주역으로 평가 되기도 합니다.
歌手玄振英在“为人之幸”中出演,并公开了自己的家庭境况以及最近的发展状况。玄振英是徐太志大红时期,为数不多的一位有名的嘻哈歌手。
현진영은 전국의 내노라하는 댄서들이 실력을 겨루던 이태원에서 불과 16살의 나이에 이수만에게 발탁되어 20살에 가요계 최정상에 오르게 됩니다. 그런데 현진영이 프로 댄서의 길을 선택한 이유는 생계 때문이었다고 합니다. 당시 현진영 집안 사정이 굉장히 좋지 않았었는데, 어머니는 오랜 암 투병 끝에 돌아가시고 아버지의 건강마저 악화되었다고 해요.
他16岁时在梨泰院作伴舞,后被李洙晚发掘在20岁是登上歌谣节。他自己也表示当时他的家里很困难,他奶奶因癌症去世,爸爸的身体也很不好。作伴舞是为了维持生计。
이런 집안 사정 때문에 현진영은 가장 아닌 가장이 되었고 낮에는 아르바이트를 하고 밤에는 돈을 벌기 위해 춤을 췄습니다. 어머니에 대한 그리움을 잊지 못해 방황도 많이 했지만 춤 덕분에 마음을 다잡을 수 있었답니다. 어린 시절 겪었던 아픔은 현진영을 성장하게 했고 그 경험들이 음악에 고스란히 담겼습니다.
因为这样,他成为了家里的支柱,不得不白天去打工晚上去跳舞,以此来维持家里的开销。虽然很想念奶奶,但好在舞蹈给与了他很多安慰。也正是因为这些年少时的经历,成就了他的音乐。
그를 스타덤에 올려 놓은 '흐린 기억 속의 그대'는 첫눈 오는 날 돌아가신 어머니에 대한 그리움에서 만들어진 노래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현진영은 큰 성공 이후 수차례의 약물 파문으로 혹독한 슬럼프를 겪게 됩니다. 이로 인해 불면증과 우울증, 공황장애까지 앓게 되었죠.
他进入娱乐圈创作的那首“记忆中的你”,写的正是初雪时,对去世的奶奶的思念之情。出名之后,却因为‘吸毒风波’在贫民窟里渡过了一段艰难的日子。还患上失眠和忧郁症,恐慌症。
그렇게 힘든 시기를 보내던 현진영은 지금의 아내 오서운을 만나게 됩니다. 오서운은 현진영을 처음 만났을 때부터 안쓰러운 감정을 느꼈고 18년째 한결같이 현진영의 곁을 지켜주고 있습니다. 덕분에 현진영은 거듭된 위기에도 차츰 안정을 찾게 되었고 재기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했습니다.
历经沧桑之后的他终于遇见了人生伴侣吴书韵。吴书韵在与他初遇时就觉得这样个人很让人心疼,之后也一直陪伴在他身边,让他在困难中从新振作起来。
자신의 이름을 걸고 기획사를 설립하기도 했지만 또다시 파산이라는 위기를 맞았기도 했습니다. 이는 13년의 만남 끝에 아내와 결혼식을 올리고 난 바로 이듬해였는데요. 그래도 두 사람은 희망을 버리지 않고 현재까지 열심히 노력하고 있습니다.
两人13年的爱情长跑也终于有了一个圆满的婚礼,但第二年,他自己成立的企划公司公司却破产了。即便如此,两人也没有退缩,而是不断努力地去创造属于自己的美好生活。
현진영은 현재 재즈힙합이라는 새로운 장르의 앨범을 발표하고 이태원에서 재즈 공연을 하는 등 새로운 도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수익은 대중음악 보다 적지만 무대에 서는 것 자체가 영예로운 일이라고 생각 한다고. 그의 음악적 자부심은 뮤지션이었던 아버지로부터 물려받은 자산. 참고로 현진영 아버지는 1세대 재즈 피아니스트 고 허병찬입니다.
在他发行的新专辑里,他尝试了爵士嘻哈这样的曲风,并在梨泰院举办了爵士乐演唱会。他本人也表示虽然爵士不如流行音乐赚的多,但能够站在舞台上,对他来说已经足够了。他父亲是韩国第一代爵士钢琴演奏家许炳灿。他的音乐天赋正是来源于他的父亲。
현진영은 아버지에게 부끄럽지 않은 음악을 계속하고 경제적으로도 재기하기 위해 방송 출연은 물론이고 작은 공연과 강연, 인터넷 라이브 방송 등 가리지 않고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는 중입니다. 최근에는 예능에도 출연 하면서 조금씩 대중들에게 근황을 전하고 있죠.
为了父亲的音乐梦想,也为了维持生活他一直在不断努力着。不管是演唱会、小的的演出、讲座,还是网络直播你都可以看见他的身影。最近还他参加了一些综艺节目,慢慢重回大众的视野。
가수 현진영의 등장은 상당히 파격적이었습니다. 후드 티와 헐렁한 바지를 입고 자유롭게 춤을 추는 모습은 젊은이들을 열광하기에 충분했으며, 큰 유행을 몰고 오기도 했죠. 그리고 음악적 역량도 상당히 뛰어나고 자신만의 새로운 음악을 만들어 내면서 능력을 발휘했습니다.
玄振英真的很特别。穿着一件连帽-T,肥大的牛仔裤跳着舞出场他,成是几千万少女的梦。他在音乐方面也有很高的成就,一直专注于自己的音乐,不断努力着。
“‘흐린 기억 속에 그대’를 만들고, 그게 사실 너무 운이 좋았는지 나오자마자 1등을 했어요. 2주 만에 1등을 하면서, 삶 자체가 망각으로 바뀌어 버렸어요. 예전에 힘들고 고생했던 것도 다 잊어버리고 그냥 눈 감고 뜨니까 신데렐라가 돼 있었다고 해야 될까? 너무 교만했어요. 나중에 3집 앨범 나와서 그것도 히트를 치고 있는데 또 사고가 난 거죠. 앨범 내고 한 달 만에. 그리고 모든 걸 잃었죠. 돈, 명예, 가족, 친구, 사랑하는 사람들.. 아버지와 여동생 빼고 다 잃었던 거죠. 사람도 다 떠나고, 설 무대도 다 없어지고, 방송은 아예 아무 데도 못 나가고. 심지어는 밤업소도 저를 쓰는 데가 없었어요.”- 현진영 인터뷰 中
“《记忆中的你》一发行,连续两周位登榜首,我的生活也因此发生了天翻地覆的变化。以前的经历的困苦也变成了过往,我成为了上帝眷顾的幸运儿。人也变得骄傲起来。之后接连发行的专辑都大卖,但马上就出事了。专辑才发行一个月,我几乎失去了所有。钱、名誉、朋友……,别说电视台了,连夜店都不肯用我”——接受采访的玄振英
“처음 만날 때 남편이 되게 안쓰럽고 그랬어요. 모든 사람이 안쓰럽다고 그 사람을 다 그렇게 챙겨 주지는 않아요. 그런데 저희 남편 같은 경우는 어느 날 만나고 나서 헤어지고 남편 혼자 걸어가고 있는데, 세상에 남편 혼자 덩그러니 딱 떨어져 있는 느낌, 그 느낌을 딱 받았어요. 그래서 내가 챙겨 줘야 되겠구나. 그때부터 지금까지 쭉, 그랬던 것 같아요.” - 부인 오서운 인터뷰 中
“第一见面的时候,就觉得他好可伶很想要帮帮他,这种感觉还是第一次。有一天和他见面,道别后看着他独自离开的背影,觉得很心酸,就像全世界把他抛弃了一样,那一刻突然觉得,是的,我要照顾他,一辈子。”——妻子吴书韵接受采访
“그런데 저희 와이프가 제 악기만 나중에 사줬어요. 압류가 붙은 상황에서 경매가 붙었을 때 돈을 구해서 다시 본인이 경매를 받기도 하거든요. 그래서 악기는 안 빼앗겼죠. 저한테는 소중한 악기죠. 악기가 없으면 음악을 할 수 없는 거잖아요. 물론 가수니까 노래를 해도 되는데, 작곡가이기 때문에 무대에 서지 못 하면 곡을 만들어야 음악을 하는 거라고 와이프도 생각을 하니까, 저게 없으면 이 사람은 양 팔을 잃은 거나 마찬가지라고 생각을 했던 것 같아요. 그러니까 무슨 수를 써서라도 악기는 찾아 주고 싶었던 것 같아요.” - 현진영 인터뷰 中
“当时为了钱不得已把乐器卖了,但事后妻子又给我买回来了。虽然对于歌手来说最重要的是嗓子,而作曲家最重要的就是乐器。但对我来说没有乐器,就像失去了双手一样。就算不能登上舞台,那幕后作曲也可以。所以想方设法她都把我的乐器买回来了。她真的很懂我。”——玄振英接受采访
“제일 행복할 때죠. 무대에서 노래할 때가. 제가 좋아하는 '숨'을 최고로 극대로 쉴 수 있는 공간이잖아요. 무대는. 무대는 그냥 일상적인 생활을 할 때 쉬는 숨으로는 안 되는 데잖아요. 힘껏 들이마시고 힘껏 내뱉어야 사람들이 알아듣는 장소가 무대잖아요. 그때 저는 살아 있다는 느낌을 받죠. 나는 살아 있어. 비록 내가 바닥까지 갔을지라도 여기 위에서만큼은 나는 최고야. 내가 살아 있는 곳이야. 그런 생각이 들어요.”- 현진영 인터뷰 中
“站在舞台上唱歌时是我最幸福的时候。站在舞台上呼吸,不像一般日常生活,我很享受那种吸气吐气都要很用力的感觉。那样我才能感觉到,啊,原来我是活着的。即便是在同一片地上,但在舞台上我就觉得自己是最棒的。就是那种活着的感觉。”——玄振英接受采访
“다시 예전의 정상의 인기를 찾을 수 있는 길이 꼭 있을 거예요. 그 기간이 좀 오래 걸리는 것뿐이지. 그만큼 예술적인 가치가 있으니까. 지금 시대에 코드가 조금 안 맞아서 스포트라이트를 받지 못해 그런 것뿐이지 언더그라운드 재즈 클럽에서 실력 있는 연주자들과 같이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잖아요. 그게 대중적인 인기를 다시 갑자기 확 끌어내지 못해서 그런 것뿐이지. 그러니까 언젠가는 또 기회가 오면 다시 크게 부각될 수 있는 그런 기회가 있을 거라고 생각해요.”- 가수 박남정 인터뷰 中
“我觉得他一定可以回到以前那种最好的状态的,只是需要时间,因为那是有艺术价值的。虽然他的艺术大众不太能接受,但在地下爵士俱乐部里他算是很有实力的了。我相信总会有机会的。”——歌手朴南正接受采访
현진영 마약 사건
玄振英吸毒事件
1998년 당시 돈이 없어 마약을 못하고 대신 본드흡입을 하다가 구속되었고, 몸무게가 100kg을 넘는 모습으로 나타나 대중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가수로서는 성공했지만 여러차례 마약 사건으로 인해 앨범의 성공은 의미가 없었습니다.
1998年,玄振英因吸毒被拘留了,当时只有100kg的他出现在大众面前,大家很吃惊。作为一个成功的歌手,多次吸毒使他的所有作品也变得没有意义了。
현진영의 회고에 따르면 자신은 사장이었던 이수만으로 한푼도 못받았다고 밝힌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당시 마약으로 사고친 자신의 뒷 수습을 모두 해줬기 때문에 불만은 없었다고 하는데요. 당시 SM은 현진영이 수익을 낼 시점에 대마초나 필로폰으로 구속되면서 음반과 상품 모두를 폐기시킬 정도로 큰 손해를 보았다고 합니다.
据他回忆,他的老板李洙晚没有给过他一分钱,但他并没有不满,因为‘吸毒门’事件是都给他解决的。当时SM也因为玄振英所有财产被没收,而遭受了很大损失。
그리고 매니저들도 수사를 받으면서 고초를 겪게 되었으며, 이로 인해 이현도와 김성재, 신동엽, 김승현, 이홍렬 등이 회사에 미래가 없다고 여겨 SM을 떠나게 됐다고 하는데요. 이때문에 이수만은 당시 수입이 좋았던 월미도와 방배동카페를 팔아 SM의 부도 위기를 겨우 막아냈답니다.
连他的经纪人也被带去审查了。因为这个事件,李贤道、金城宰、申栋晔、金承宪都离开了SM。当时李洙晚卖了月尾岛和方背洞咖啡厅才勉强解决了SM的危机。
현진영 본인도 이런 상황을 알기 때문에 문제 삼지는 않는 것으로 보이며, 2007년 인터뷰에서는 이수만을 고맙게 생각한다고 밝힌적이 있었습니다. 연락도 하고 지내고 있고 2015년 라디오 인터뷰에서는 자신에게 이수만은 아버지 같은 존재라고 고백하기도 했습니다.
玄振英本人表示他知道这件事,也相信公司不会有什么问题的。在2007年,他还在采访中向李洙晚表达他的感谢。并且一直保持着联系,2015在采访中还提到李洙晚,说他就像自己的父亲一样。
相关阅读: 韩国经典怀旧金曲:模糊记忆中的你 — 玄振英 2017年KBS电视剧你都看了哪些? 本翻译为沪江韩语原创,禁止转载